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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기초 용어

by Greenroom 2024. 7. 16.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기초 용어에 대해 기록해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기초 용어

 

구글 애드센스는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는 여러 가지 용어가 있습니다.

그 중 몇가지 기초적인 용어에 대해 기록해보겠습니다.


페이지뷰: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람이 한 페이지를 볼 때마다 카운트되는 숫자입니다. 

* 예를 들어, 한 사람이 블로그에 들어와서 3개의 글을 읽었다면, 페이지뷰는 3이 됩니다.


클릭: 웹사이트에 있는 광고를 방문한 사람이 클릭할 때마다 카운트되는 숫자입니다. 

* 예를 들어, 한 사람이 블로그에 들어와서 3개의 광고 중 하나를 클릭했다면, 클릭은 1이 됩니다.


클릭률: 클릭을 페이지뷰로 나눈 비율입니다. 

* 예를 들어, 100번의 페이지뷰 중 10번의 클릭이 있었다면, 클릭률은 10%가 됩니다.


CPC: Cost Per Click의 약자로, 광고주가 한 번의 클릭당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 예를 들어, 광고주가 한 번의 클릭당 100원을 지불한다면, CPC는 100원이 됩니다.


CPM: Cost Per Mille의 약자로, 광고주가 천 번의 페이지뷰당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 예를 들어, 광고주가 천 번의 페이지뷰당 1,000원을 지불한다면, CPM은 1,000원이 됩니다.


RPM: Revenue Per Mille의 약자로, 웹사이트 주인이 천 번의 페이지뷰당 받는 수익입니다.

* 예를 들어, 웹사이트 주인이 천 번의 페이지뷰당 500원을 받는다면, RPM은 500원이 됩니다.

 

▼ 구글 바로가기 링크 

https://adsense.google.com/start/#calculator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adsense.google.com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그러면 바로 이해해보자! 

구글 애드센스의 예상 수익은 어떻게 될까? 

구글 애드센스의 예상수익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 클릭과 천 번의 노출 수 (CPM)를 바탕으로 광고 수익을 분배하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예상수익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정보가 필요합니다.

일 페이지뷰: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가 하루 동안 본 페이지의 수입니다.


페이지 CTR: 웹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의 비율입니다. 예를 들어, 100명의 사용자 중 5명이 광고를 클릭했다면 페이지 CTR은 5%입니다.


평균 CPC: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비용의 평균입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과 구글이 게시자에게 지급하는 비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글은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의 68%를 게시자에게 지급합니다


노출 수 CPM: 천 번의 광고 노출당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이는 광고주가 설정한 입찰가와 구글의 알고리즘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 정보들을 바탕으로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수익 = 클릭 수 x 평균 CPC + 노출 수 x CPM / 1000

예를 들어, 웹사이트에서 하루 동안 10,000번의 페이지뷰와 200번의 광고 클릭이 발생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리고 평균 CPC는 0.3달러, 노출 수 CPM은 0.5달러라고 가정해 봅시다. 이 경우 총수익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총수익 = 200 x 0.3 + 10,000 x 0.5 / 1000 총수익 = 60 + 5 = $65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의 예상수익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단순한 예시일 뿐이며, 실제로는 여러 요인에 따라 수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의 트래픽, 콘텐츠, 광고 배치, 광고 유형, 광고주의 입찰가 등이 수익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애드센스의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라면, 다음과 같은 전략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증대: 웹사이트의 키워드 및 순위를 최적화하여 타겟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SEO 최적화와 품질 높은 콘텐츠가 필수적입니다.

광고 배치 및 크기 최적화: 광고 슬롯의 위치와 크기는 수익에 큰 영향을 줍니다. 광고는 페이지의 눈에 띄는 곳에 배치되어야 하며, 광고의 크기 역시 적절해야 합니다.

콘텐츠 확장: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일반적으로 웹사이트 콘텐츠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를 늘리면 더 많은 광고 리소스를 확보하고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 형태 시도: 구글 애드센스 외에 다른 광고 형태 (제휴 광고나 자체 광고 등)를 시도해 보면 수익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광고 링크 활용: 사용자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도록 광고를 웹사이트 콘텐츠와 연계하여 링크를 활용하면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이러한 전략들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계산기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예상수익을 쉽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웹사이트에서 광고로 수익을 창출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수익을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여러 요인을 고려하고 최적화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웹사이트의 가치를 높이고, 사용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수익을 올린다면 더욱 좋은 성장일 것 입니다.